MY MENU

공지사항

제목

미술사학보 48집(2017.6.30) 투고 안내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7.04.24
내용


 

투고하시는 선생님들께,

 

저희 미술사학보 48집(2017. 6. 30)에 투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선생님의 옥고가 많은 연구자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이번 학술지는 내년 연구재단의 <등재학술지 계속평가>에 매우 중요한 증빙 서류가 되어서 어느 때보다 투고과정과 심사가 잘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.
저희 학회지는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인 JAMS에 가입되어 있어 투고, 심사가 그곳에서 모두 이루어집니다.

 

 

1. 투고 안내 :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  1)미술사학 연구회 JAMS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, 회원가입 이후 승인 대기.
       https://karthistory.jams.or.kr/co/main/jmMain.kci 

 

  2)회원가입 승인 받음

 

  3) 논문제출   
제출 논문의 원문을 업로드 시 원고 내의 저자정보(성함, 연락처, 소속 등)를 반드시 삭제한 후 업로드 부탁드립니다.
(본문과 각주, 참고 문헌에 저자 정보가 기입되어 있는 경우를 주의하여 주시고, ㅇㅇㅇ등으로 익명처리 하셔서 업로드 부탁드립니다.)

 

-원고 제출 마감일 : 2017년 4월 28일(금) 오전 10시까지 JAMS 홈피에 게재완료해 주시고(본문 원고, 국문초록, 키워드 등이 필요. 도판, 영문초록 불필요), 이 때 따로 학술간사에게도 본문, 도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도판이 포함된 본문 논문으로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. 학술간사(exist04@hanmail.net , 010-6477-8812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-첨부해서 보내드리는 투고신청서(윤리서약서 포함)를 잼스 투고 부분의 첨부파일 부분에 업로드 부탁드립니다.

(투고신청서에는 꼭 투고자의 자필 사인 이미지가 들어가야 합니다.)   

예) 홍길동    (인)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
-투고일 준수 : 투고 일자와 최종 논문 제출 일자를 어기지 않도록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. 정해진 날짜를 어길 경우 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 점수가 마이너스가 되어 게재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 전부 기록이 되어서요.

 

-저희 학회는 2017년에 투고, 심사에 관련된 비용 규정을 새로 개정했습니다. 여러 가지로 연구자에게는 부담스러운 일이지만 학회 일을 맡고 있는 저희로서도 늘 이 문제가 어렵기만 합니다. 평생회원이 아니신 경우는 연회비(3만원), 입회비(5만원)이 발생하며, 논문 심사료는 8만원입니다. (예금주 : 미술사학연구회, 하나은행  448-910045-71104)
또한 심사 후에 게재가 확정되면 별도의 게재료가 부과됩니다. 게재료에 관해서는 추후 총무부에서 연락하게 됩니다.

 

2. 참고문헌 작성에 특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 본문 인용과 참고문헌 정보가 일치하도록 정확하게 표기해 주시고, 참고문헌의 저자, 발행연도, 책/논문제목, 발행기관이 정확하게 양식에 따라 기입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십시오. 본 학회지의 양식을 정확하게 따르지 않았을 경우, 심사 또는 게재가 거부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.

 

3. 영문초록: 학술지 평가에서 영문초록 심사가 강화되었습니다. 몇 개의 한국 미술사 학술지의 영문초록을 전담하시는 영국 런던 SOAS의 학국문학 석사 전공자 영국 선생님에게 영문 번역을 맡기면 어떨까 생각합니다. 번역료는 필자부담이지만 큰 부담 없이 걱정을 더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. 영문초록을 맡기실 선생님께서는 게재 확정 후 최종 국문초록을 쓰셔서 저희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선생님들의 훌륭한 연구 성과를 기다리겠습니다.

 

학술이사 강민기 드림.

 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